스승의 날은 매년 5월 15일로, 교권 존중과 스승 공경의 사회적 풍토를 조성하여 교원의 사기 진작과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제정되었다. 스승의 날의 유래는 1958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충남 논산시 강경여자고등학교(현 강경고등학교)의 청소년적십자(RCY) 단원들이 세계 적십자의 날을 맞아 자신의 스승을 찾아가 감사의 마음을전한 것이 시초라고 한다.
이후 1963년에 정부에서 5월 15일을 법정기념일로 제정했다.
스승의날 감사문구
선생님의 따뜻한 가르침 속에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가르쳐주신 것들을 가슴 깊이 새기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하겠습니다. 스승의 은혜 ♡ 감사합니다.
언제나 저희를 따뜻하게 대해주시고 올바른 길로 이끌어주시는 선생님, 존경하고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세요.
아이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주시는 선생님! 스승의 날을 맞아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스승의 날 축하드립니다 ♡
언제나 저를 믿고 지지해 주신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스승의 은혜 잊지 않고, 가르침을 마음 깊이 새기겠습니다. 스승의 날 축하드립니다.
선생님의 가르침은 저의 인생 길잡이가 되었습니다. 제 삶의 소중한 등대와 같은 선생님, 진심으로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선생님, 저희 ㅇㅇ이를 사랑으로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오늘 최고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선생님, 저희 ㅇㅇ이를 커다란 사랑으로 보듬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이렇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항상 밝고 건강한 아이들을 보면 선생님께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셨을지 느껴집니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환경에서 배울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늘 아이들을 따뜻하게 세심하게 살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아이들이 하루하루 더 나은 모습으로 자라나고 있습니다. 스승의 날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선생님의 헌신과 노고에 힘입어 저희 ㅇㅇ이가 미래를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